본문 바로가기

회계세무금융 /주식이야기

종목분석 디에이테크놀러지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오랜만에  종목분석 해봅니다. 


11월 7일 단타 하려고 들어갔다 물린 종목


디에이테크놀러지 입니다. 




전기차 관련주로 


재무상태는 양호한편 입니다. 


최근에 무상증자 와  여러가지 호재 뉴스로 주가 많이 올랐죠. 


단타 칠 때도  차트를 제대로 확인 했어야 되는데


분봉 차트만 보고


거래량도 어느정도 나오니까 


반등 하겠다 싶어 관심없이 중장기 계좌에 넣고  있다 


오늘 차트를 보았는데 


차트 참 별로네요 ㅋㅋㅋㅋ








일단


장기간 횡보 매집 후  역대 최대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 상승 하였습니다. 


여기서 일단 세력이 매집물량을  털고 


다시 하락  그리고  여러 호재 뉴스로 인한 상승 그리고 하락  다시 상승


엘리어트 3파 다 나왔네요   보통  엘리어트 3파 나오면 세력은 빠졌다고 보는것이 맞는데 


지금 딱 3파 발생 후 하락 시점 이라고 판단 되는데요 



지금 상황에서 대처 방법은  하락 후 반등시 손절 하는 것이  최선에 방법이라 생각 합니다. 


다만


3파 파동 중에서 


두번째 파동 보다  세번쨰 파동이 높다는 사실


과연  두번째 세번째 파동을 한 파동으로 봐야되는지 ??


  

그럼 아직 기회는 한번 더 남아있는데요 



그래도  쓸때 없는 미련은 버리고 


일단 손절하고  다시 지켜보는 것이  정신건강에 좋을거 같네요 ㅋ



이상 허접한 디에이테크놀러지 차트 분석 이었습니다. 



* 참고로 차트 분석은  아프리카 tv 주식 단테님 기법을 가지고  분석 하였습니다.